쇼핑몰 디자인 하는게 제일 어려워요.. 😢
그동안 쇼핑몰을 운영하는, 혹은 준비하는 파트너사님들이라면 꼭 거쳐가는 어려운 관문은 바로, 쇼핑몰 디자인이였어요. 이처럼 많은 분들이 쇼핑몰 디자인에 있어 어려움을 느끼고 계신데요. 지금부터 딱 3분만 투자하시면 이 고민을 해결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쉽고 완성도있게 쇼핑몰 디자인 하는 법! 궁금하신가요? 그럼 끝까지 잘 따라오세요~
💡 꼭 알아야하는 쇼핑몰 디자인 트렌드 3가지
1️⃣ 쇼핑몰 트렌드 대세는 여전히 미니멀리즘
'Simple is the best!'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표현 중 하나죠. 미니멀리즘적인 디자인은 여전히 인기 있으며, 깔끔하고 단순한 인터페이스가 많은 사용자들에게 호감을 줘요. 무거운 그래픽이나 지나친 장식보다는 깔끔한 레이아웃과 간결한 디자인 요소가 주를 이뤄요.
정보와 콘텐츠의 포화 등의 원인으로 심플하게 상품 이미지만 보여주고 답답한 느낌을 최소화 하는 것이 트렌드예요. 과한 이미지나 시각적 요소들은 보는 사람에게 피로도를 전달하기 때문이에요.
'Hot', '신상' 배너와 팝업이 자주 나타났던 쇼핑몰은 이제 모두 유행 지난 옛날 스타일이고, 아래 예시 쇼핑몰들과 같이 간결하고 깔끔한 쇼핑몰이 대세입니다. 이처럼, 상품 특징을 잘 전달할 수 있도록 필수구성 요소만으로 화면을 디자인하는 것이 좋아요.
"최신 쇼핑몰의 경우 이미지를 간결하게 제작해 상품을 돋보이게 하는데 주력합니다.
여백을 줘 답답한 느낌을 줄이고 카테고리도 단순화하는 추세입니다."
-서수정 디자인교과서 대표 ‘카페24 온라인 비즈니스 페어’ 중
2️⃣ 간결한 디자인을 보완하는 ‘와이드’
디자인 트렌드의 또 다른 특징은 ‘와이드’예요. 일반적으로 1200px이상의 폭을 가진 디자인을 와이드 디자인으로 간주하는데요. 미니멀리즘으로 인해 디자인이 간결해지는 경우 다소 화면이 밋밋해 보이는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와이드 디자인이 유행하고 있어요.
와이드 디자인은 제품 이미지, 배너, 텍스트 등을 크고 세련된 방식으로 표시할 수 있어 사용자의 주목을 끌고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할 수 있어요. 또한, 넓은 화면 영역은 사용자가 제품을 쉽게 찾고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탐색과 상호작용을 더 편리하게 만들어 줘요.
밋밋한 쇼핑몰을 생기있게 해주는
‘알파리뷰’
알파리뷰는 20여 개의 다양한 디자인의 리뷰 위젯을 제공하고 있어요. 알파리뷰의 위젯으로 리뷰가 더 일목요연하게 보여지는 건 물론, 알파리뷰의 특별한 위젯들로 강조하고 싶은 리뷰는 더 눈에 띄게 보여줄 수 있어요. 각 쇼핑몰의 UI/UX에 맞는 위젯을 골라 풍성하고 트렌디한 자사몰로 거듭나보세요.
위의 이미지 중 여러분은 어느 쪽의 리뷰 게시판에 더욱 눈길이 가나요? 혹시 오른쪽(모바일에서는 아래쪽)은 아니셨나요? 알파리뷰를 사용하는 쇼핑몰의 리뷰 게시판은 카페 24가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리뷰 게시판에 비해 더욱 다채롭고, 구매에 필요한 정보를 많이 담고 있어요.
3️⃣ 온라인 쇼핑의 핵심, 모바일 최적화
모바일 최적화도 최신 트렌드에 속해요. 온라인 쇼핑 중 모바일 비중은 65% 이상을 차지한다고 해요. 이처럼 모바일 장치를 통한 온라인 쇼핑이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으므로, 쇼핑몰 디자인은 모바일 사용자 경험에 최적화되어야 해요. 반응형 디자인, 모바일에 최적화된 결제 옵션 등이 중요한 요소입니다.
서수정 디자인교과서 대표는 "PC버전은 재단장하지 않더라도 모바일 버전은 새롭게 꾸미는 이커머스 업체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웹과 모바일에 모두 적용할 수 있도록 최신 모듈을 통한 반응형 쇼핑몰 디자인으로 세련되고 트렌디한 요소를 강조한다"고 전하기도 했어요
리뷰 작성률 1위의 비법,
'알파리뷰'의 리뷰 작성 페이지
이번에는 위의 이미지에서 어느 쪽에서 리뷰 작성을 하고 싶으신가요? 오른쪽(모바일에선 아래쪽)!이라고 외치셨을 거라고 생각해요 😉 이처럼 알파리뷰는 고객이 리뷰를 쉽고 빠르게 작성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UI/UX를 제공하고 있어요. 알파리뷰는 업계 최고 리뷰 작성률 22.8%를 기록하면서 리뷰작성 페이지의 효과를 입증하고 있어요.
💡 초기 디자인 할 때 유의할 점!
✅ 장기적인 관점에서의 비용까지 고려해 제작 방법을 선택해요
‘쇼핑몰 무료제작!’ 이런 문구들을 보신 적 있으신가요? 대부분 이런 사이트들은 ‘무료’로 쇼핑몰을 구축할 수 있다는 점으로 유인해요. 물론 무료 템플릿들만 활용해도 괜찮은 쇼핑몰을 만들 수 있어요. 하지만, 브랜드를 운영하다보면, 자사 브랜드의 정체성에 꼭 맞는 UI 구현이 필요하기도 하고, 템플릿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다양한 개발이슈가 생기기도해요. 따라서, ‘무료’라는 글자에 현혹되기 보다는 ‘무료’뒤에 숨어 있는 비용을 알아야해요. 장기적인 관점에서 쇼핑몰 구축의 기본 단계와 비용까지 인지하고 계시면 현명하게 의사결정을 하실 수 있을 거예요.
✅ 외주업체 이용 시, 유지보수 항목과 저작권 및 소유권 문제를 꼼꼼히 확인해요
외주를 통해 쇼핑몰을 제작했다면, 사소한 변경사항에도 외주업체의 도움이 필요할 수 있어요. 이때 과도한 비용을 요구한다거나 수정이 불가하다는 답변을 받으면 쇼핑몰 운영에 차질이 생길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쇼핑몰 제작을 위한 계약을 할 때 추후 유지보수에 대한 세부적인 조건과 비용 항목까지 미리 협의해야 해요.
외주를 통해 쇼핑몰을 제작했다면, 사소한 변경사항에도 외주업체의 도움이 필요할 수 있어요. 이때 과도한 비용을 요구한다거나 수정이 불가하다는 답변을 받으면 쇼핑몰 운영에 차질이 생길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쇼핑몰 제작을 위한 계약을 할 때 추후 유지보수에 대한 세부적인 조건과 비용 항목까지 미리 협의해야 해요.
💡 간편하지만 완성도 있게! '쇼핑몰 스킨'
알파리뷰 X 카페24 디자인 센터가 함께 준비했어요.
지금까지 쇼핑몰 디자인의 트렌드를 알아보고 디자인할 때 유의할 점에 대해 알려드렸어요. 여기까지 읽어보셨다면 사장님도 지금 스킨과 알파리뷰의 필요성을 어느 정도 느끼셨을 거예요 🤗
네? 스킨을 당장 도입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셨다구요? 😀
이제 막 쇼핑몰 운영에 발을 들인, 혹은 변화를 통해 성공하는 쇼핑몰을 만들고 싶은 사장님들을 위해 알파리뷰가 카페24 디자인 센터의 여러 업체들과 함께 준비했어요. 그 중 대표적인 2개의 업체를 소개해드릴게요!
스킨과 리뷰 솔루션을 동시에 적용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
프로모션에 참여하여 다신 없을 다양한 혜택을 받아가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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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머스 시장을 만들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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