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차원이 다른 객단가 상승 솔루션, 알파업셀입니다. 🙂
알파업셀의 주요 기능 중 하나가 ‘프로모션’ 인데요. 이 프로모션 기능을 200%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끝까지 잘 따라오셔서 객단가 상승, 지금 바로 실현시켜보세요. 😊
나도 모르게 더 사게 되는, 알파업셀만의 프로모션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서는 유용하고 매력적인 프로모션을 제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하지만, 이게 다가 아니죠. 그와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이 적절한 타이밍에 프로모션의 혜택을 정확하게 인지시키는 것인데요.
위 이미지와 같이 알파업셀의 추가구매 CTA는 고객들에게 현재 상황에서 받을 수 있는 혜택을 더욱 직관적으로 알려줘요. 무료배송 금액을 알려주는 것은 물론, ‘2개 10%, 3개 15%할인’처럼 더 많이 살수록 더 많이 할인해주는 구매금액 별 프로모션 CTA를 통해 추가 구매를 유도합니다.
알파업셀의 프로모션 기능은 카페24 기본 기능과 무엇이 다른가요?
여러분은 카페24의 혜택 등록과, 알파업셀의 프로모션 설정 페이지를 비교 하였을 때 어떤 차이를 느끼시나요? 많은 부분이 다르지만 종합하자면, 카페24는 상품 자체 할인에 중점을 두고 있고, 알파업셀은 더 많이 살수록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해 객단가를 상승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알파업셀은 더욱 직관적인 UI를 제공하고 있어 프로모션 설정을 더욱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답니다. 그럼 알파업셀의 프로모션 기능 사용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객단가 상승 1등 공신, 프로모션 설정하기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모든 상품에, 기간 제한 없는, 누구에게나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만들면 되는데요. 이보다 특별한 프로모션을 원하실 때가 훨씬 많으실 거예요. 더 특별한 프로모션을 원하실 때 관리자님이 직접 만드실 수 있어요.
한편, 프로모션은 단 하나만 진행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관리자님 마음대로 여러 개를 동시에 진행하실 수 있는데요. 이때는 우선순위를 지정하여 프로모션의 적용 순서를 지정합니다. 이처럼 프로모션을 직접 원하시는 대로 생성하시려면, 가장 먼저 대시보드에서 [프로모션]-[프로모션 그룹설정]의 신규 생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각 설정 기능들을 편의상 A구역, B구역, C구역으로 나눠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A구역
프로모션 진행 여부
프로모션을 진행하려면 토글을 ON합니다. 만약 프로모션을 잠시 중단하고 싶으실 때 OFF로 설정하면 일시정지 됩니다.
일반 설정
프로모션 종류는 조건부 할인으로 기본적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프로모션은 여러 개 설정하여 우선순위에 따라 진행 할 수도 있는데요. 이때, 각 프로모션을 구분하기 위해 프로모션 명을 임의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한편, 조건부 할인 말고도 세트 할인 기능이 업데이트 예정이오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
B구역
B구역은 프로모션의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는 구역인데요. 세부적으로
1. 혜택,
2. 적용 상품,
3. 기간,
4. 대상 회원 각각을 기준으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1. 혜택
1) 혜택 조건: ✅구매 수량별 ✅구매 금액별
혜택 조건은 '구매 수량별' 혹은 '구매 금액별' 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구매 수량별을 선택하면 ‘설정한 수량 이상 추가구매 시 혜택’이 제공되고, 구매 금액별을 선택하면 ‘설정한 금액 이상 추가구매 시 혜택’이 제공됩니다.
2) 혜택 방식: ✅정률(%) ✅정액(원)
3) 혜택 설정
혜택 방식에는 정률(%)과 정액(원) 두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정률(%)을 설정하면 3) 혜택 설정에서 ‘N개 이상 추가 구매시 N%할인’을 적용할 수 있고, 정액(원)을 설정하면 ‘N개 이상 추가 구매 시 N원 할인’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때,
- 혜택은 최소 1개는 설정이 필요하며,
- 2개 이상의 구간을 설정하여 차등 혜택 제공이 가능합니다.
4) 최대 혜택 금액: 주문당 최대 _____원 할인
혹시, 너무 많은 할인을 해주는 것이 부담스러우신 적이 있으신가요? 최대 혜택 금액 설정은 그러한 쇼핑몰 관리자님들을 위해 지원하고 있는 기능입니다. 주문당 최대 할인 금액을 설정해 놓으면, 고객은 최대 그 금액까지만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0,000원으로 설정하면 고객은 최대 10,000원까지만 할인을 받게 됩니다.
오늘은 프로모션 신규 생성에서 일반 설정과 혜택 옵션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혹시 잘 따라오셨나요? 여기까지 잘 따라오셨다면 여러분은 업셀을 200% 활용할 어느 정도 준비가 되셨습니다! 🥳 이제 [2편]까지 숙지하시면 객단가 상승의 지름길에 탑승하실 수 있을 거예요.
다음 [2편]에서는 B구역의 적용 상품, 기간과 대상 회원의 옵션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마지막으로 C구역을 통해 적용될 프로모션을 최종 확인하는 법에 대해 다루겠습니다. 그럼 다음 편에서 뵐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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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파업셀은 그동안 축적해온 경험과 기술을 통해,
보다 나은 쇼핑 경험을 제공해요.
알파업셀는 이미 2,000개의 쇼핑몰과 함께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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