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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커머스 인사이트

'잘나가는 쇼핑몰만 알고 있는' 객단가 상승 비법 TOP5 [여성의류편]

 

안녕하세요, 알파업셀입니다.☺️

저희는 주기적으로 데이터 기반 분석을 통해 파트너사님들이 알파업셀을 가장 효율적,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고민하고 있어요. 오늘은 그 중 첫 번째 주제로 ‘여성의류’에 대하여 다루고자 해요. 먼저, 알파업셀이 어떤 서비스인지 간단히 설명드리고 알파업셀을 사용하는 여성의류 쇼핑몰들이 실제 이용하고 있는 객단가 상승 전략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상세페이지 이동 없는 원 페이지 쇼핑, 알파업셀

알파업셀 AI에는 구매행동 기반으로 9가지 이상의 주요 AI모델이 적용되어 있어요. AI추천을 통해서라면 빠르고 쉽게 추천 상품을 구성할 수 있답니다. 알파업셀을 통해 예상에 없던 추가 구매(크로스셀링)와, 더 비싸지만 더 마음에 쏙 드는 상품을 추천받아 구매(업셀링)하도록 유도해보세요.

특히, 알파업셀의 ‘퀵뷰’는 상세페이지 이동 없이 상품을 추가적으로 조회할 수 있게 함으로써 상세페이지 이탈을 막는데 효과적이랍니다.

 

알파업셀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다면?→

 

추천 상품 관리는 알파업셀의 AI가 자동적으로 수행합니다. 그러나, 파트너사님들의 쇼핑몰 특성에 맞게 섬세하게 추천할 수 있도록 하면 더욱 좋겠죠? 그래서, 알파업셀은 편리한 커스텀 추천 설정 기능을 지원하고 있어요. 그룹 간, 그룹 내 추천으로 코디 상품, 세트 상품까지 편리하게 관리하실 수 있어요.

 

 

추천상품구성, 이렇게 해보세요.

알파업셀을 사용하는 파트너사님들의 데이터 약 186,743개를 확인해본 결과, 여성의류는 다른 카테고리에 비해 다양한 구매 유형이 있었어요. 구매 유형을 분석하여 알고리즘에 적용했고, 그 중 성과가 가장 좋았던 구성 조합을 준비해 보았어요. 다음을 참고하여 파트너사님들의 각 쇼핑몰에 맞는 상품을 설정해보세요.

 

 

1️⃣ 모델 코디 그대로 상품을 추천해보세요

업셀 구매율이 가장 높은 상품 구성은 바로 ‘모델의 코디 그대로’였어요. 모델 코디의 경우 쇼핑몰의 스타일, 정체성을 보여주기도 하기 때문에 고심을 하여 완성하실 거예요. 같은 옷이라도 어울리는 상의 혹은 하의와 매치해놓으면 더 매력적인 상품이 되기 때문이죠. 이렇게 쇼핑몰의 정성이 들어간 코디를 함께 추천하면 객단가를 쉽게 올릴 수 있어요.

코디 그대로 산 고객들의 후기를 확인해본 결과, 역시나 고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어요. 상의와 하의 뿐만 아니라 코디에 존재하는 가방, 신발, 모자 등 여러 아이템도 추천 상품에 노출하면 위와 같은 이유로 구매율이 올라갈 거예요.

 

 

▲ 쇼핑몰 ‘피치빈’ ( https://bit.ly/459Ilf6)

 

2️⃣ 구매주기가 짧은 제품 추천해보세요

코디 제품 못지 않게 인기가 많았던 상품은 심플, 베이직 상품이이에요. 기본 티셔츠, 양말, 이너웨어, 볼캡 모자와 같은 상품의 함께 구매하는 비율이 높았어요. 이러한 상품을 많이 구매하는 이유는 누구나, 그리고 주기적으로 구매해야하는 아이템이기 때문이에요. 이처럼 구매 주기가 짧은 기본 베이직한 상품들을 알파업셀 위젯에 노출한다면 객단가는 확실하게 상승함을 확인했어요.

 

▲ 쇼핑몰 ‘딜라잇문’ ( https://bit.ly/3Ofa3B8 )

 

3️⃣ 고객의 취향을 저격해보세요

비슷한 색, 톤계열로 추천하기

퍼스널 컬러에 관심이 늘어나면서 자신의 퍼스널 컬러에 맞춰 옷과 화장품을 사는 사람들이 크게 늘어났어요. 이에 따라 많은 고객들이 파스텔톤, 흰색 및 밝은 아이보리 계열 등 자신들이 선호하는 색상 계열에 한정하여 비슷한 명도와 채도를 가진 옷들 위주로 구매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어요. 따라서, 비슷한 색, 톤 계열의 옷들로 추천을 구성을 한다면,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확률이 훨씬 올라갈 거예요.

▲ 쇼핑몰 ‘마쟈’( https://bit.ly/3o9dL4F )

비슷한 핏, 기장 제품 추천하기

오버핏을 구매하는 고객은 오버핏의 상품의 비중이 높고, 크롭티 같은 짧은 옷을 좋아하는 고객은 주로 짧은 기장의 옷을 구매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따라서, 위젯을 통해 미니스커트에 크롭자켓을 추천하거나 오버핏 티셔츠에 와이드 팬츠를 추천한다면 비슷한 핏, 기장의 제품들을 원하는 고객들의 지갑을 보다 쉽게 열 수 있어요.

 

▲ 쇼핑몰 ‘코디하니’( https://bit.ly/3MbLCSx )

같은 카테고리 내에서 추천하기

고객은 의류 쇼핑을 할 때 계속해서 다양한 스타일의 옷을 시도하기 보다는 대부분 취향에 맞춰 구매해요. 러블리/데일리/페미닌/힙합/오피스룩 등 같은 스타일의 카테고리 내에서 추천을 하면 비슷한 취향 내에서 더 많은 상품을 구매할 기회가 생기겠죠? 자신의 취향에 맞는 상품을 추천해주는 고객 경험을 한다면 쇼핑몰에 대한 충성도 또한 높일 수 있어요.

▲ 쇼핑몰 ‘메이글’ ( https://bit.ly/3MfW7nV )

 

이것까지 고려하면 대박난다!

4️⃣ 특수목적 옷은 세트로 추천해보세요

특수목적옷은 일상에서 일반적으로 입는 옷들과는 다른 상황에서 입어요. 입는 목적이 확실하게 정해져있는 것이죠. 목적이 확실하기 때문에 구매하는 목적도 확실해요. 그래서 세트로 구매하는 경우가 많답니다. 예를 들어, 수영복 바지에는 레시가드를 함께 추천하거나, 운동 레깅스에는 스포츠 브라탑을 추천한다면, 구매율이 올라가요.

▲ 쇼핑몰 ‘이츠데이’ ( https://bit.ly/42NT25i )

 

 

5️⃣ 같은 상품이지만 다른 색상, 길이감의 상품 함께 추천해보세요

대부분의 고객은 저관여 제품에 대해서는 심각한 고민 없이 구매 결정을 내려요. 의류는 저관여 제품일 때가 많기 때문에, 같거나 비슷한 상품을 다른 색상과, 다른 길이감을 가진 제품을 함께 구매하는 경향이 있었어요. 예를 들어, 한 종류의 티셔츠를 다양한 색으로 사거나, 5부 바지를 사면서, 3부 바지를 같이 사는 것이죠. 따라서, 색, 길이와 같은 다양한 옵션이 있을 때 위젯에 함께 노출하면 구매율이 올라갈 거예요.

▲라이프롬( https://bit.ly/42Oe83w )

 


지금까지 알파업셀 파트너사님들의 생생한 객단가 상승 비법을 알려드렸어요. 이처럼 고객들에게 편리하고 만족스러운 쇼핑경험을 제공하고, 파트너사님들의 객단가와 매출 상승을 위해 알파업셀은 계속해서 발전해나가고 있답니다. 지금 바로 알파업셀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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