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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커머스 인사이트

단 1분 투자로 무조건 성공하는 쇼핑몰 만들기 [잡화 편]

 

안녕하세요, 알파업셀입니다.

저희는 주기적으로 데이터 기반 분석을 통해 파트너사님들이 알파업셀을 가장 효율적,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고민하고 있어요. 오늘은 그 중 세 번째 주제로 ‘생활용품’, ‘반려용품’, ‘가구’, ‘잡화’ 그리고 ‘휴대폰 용품’에 대하여 다루고자 해요. 먼저, 알파업셀의 대표 서비스를 간단히 설명드리고 알파업셀을 사용하는 쇼핑몰들이 실제 이용하고 있는 객단가 상승 전략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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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도 모르게 더 사게 만드는 알파업셀

선택의 마지막 순간, 추가로 상품을 구매하신 적이 있으신가요? 알파업셀은 함께 구매하면 좋은 제품들을 추천하고 프로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어요.

 

‘추천 상품 관리’는 어떻게 하는데?

추천 상품 관리는 알파업셀의 AI가 자동적으로 수행해요. 알파업셀 AI에는 구매행동 기반으로 9가지 이상의 주요 AI모델이 적용되어 있어 AI추천을 통해서라면 빠르고 쉽게 추천 상품을 구성할 수 있어요.

그러나, 파트너사님들의 쇼핑몰 특성에 맞게 섬세하게 추천할 수 있도록 하면 더욱 좋겠죠? 그래서, 알파업셀은 편리한 커스텀 추천 설정 기능을 지원하고 있어요. 이로써 그룹 간, 그룹 내 추천으로 코디 상품, 세트 상품까지 직접 편리하게 관리하실 수 있답니다. 이미 많은 쇼핑몰들이 알파업셀을 사용 하고 있는데요. 성공 쇼핑몰들의 ‘상품 추천 기능 이용 꿀팁’,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생활용품

같은 용도의 상품을 추천하세요

생활용품은 쾌적하고 편리하게 생활하는 데에 필요한 제품들이기 때문에 구매 동기가 비교적 확실한 업종 중 하나였어요. 따라서, 비슷한 혹은 같은 용도의 상품을 추천할 때, 매출 성과가 더 높았답니다. 예를들어, 옷걸이에는 다양한 디자인의 옷걸이를, 긴 빗자루에는 미니 빗자루를 추천하면 함께 구매하는 건수가 늘어나 객단가가 올라갈 거예요.

▲쇼핑몰 ‘밀텍하우스’

취향을 저격할만한 제품을 추천하세요

향과 같은 몇몇의 요소들은 비교적 취향이 확실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요. 예를 들어, 머스크 향을 좋아한다면 발향제품은 머스크 향으로 구매할 확률이 매우 높죠. 핸드크림, 향수, 룸스프레이 등과 같은 발향 제품들은 같은 계열의 향으로 추천한다면, 구매율이 더욱 올라갈 거예요.

▲쇼핑몰 ‘애프터 블로우’

 

반려용품

사치재를 함께 추천하세요

고객들이 비교적 중요도가 높은 물건을 살 때 상품 추천 위젯에서 매력적인 상품이 보이면 그 상품을 함께 구매하는 경향을 보였어요. 예를 들어, 반려견을 산책시킬 때 ‘필요한’ 산책가방을 구매하려 할 때, 산책할 때 ‘있으면 좋을 듯한’ LED라이트, 배변봉투 클립과 같은 상품들을 추천할 수 있어요.

한편, 이때 중요한 점은 바로 가격인데요. 비용 부담이 적은 제품과 그렇지 않은 제품을 비교했을 때 현저히 차이가 있었답니다. 매력적인 상품이지만 가격은 낮은 상품이 매출을 올리는데 큰 도움을 주고 있었어요.

 

▲ 쇼핑몰 ‘크르와’

 

가구

보완할 수 있는 상품을 같이 추천하세요

어떤 상품을 사려고 할 때, 그 상품을 사용하는 데에 있어 편의성을 더 제공하는 상품이나, 보조 역할을 하는 상품을 추천할 때 함께 구매하는 비율이 높았어요. 예를 들어, 고객이 고급디자인의 램프를 탐색 하고 있을 때, 램프의 스위치나, 그 램프의 인테리어와 잘 어울리는 서브 램프 등을 추천할 수 있어요.

▲ 쇼핑몰 ‘(주)소노조명’

 

잡화

베스트 아이템을 맨 앞에 추천하세요

일단 고객에게 노출되면 구매로 이어질 확률이 높은 상품들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이 상품들은 보통 쇼핑몰의 아이덴티티를 나타내거나, 제일 인기가 많은 상품이에요. 아래의 캠핑 장비를 판매하는 쇼핑몰에서는 기술적으로도, 실용성에서도 모두 뛰어난 휴대용 스포츠 타월이 단연 인기가 최고였어요.

클릭 수 증가하는 소리가 들리시나요? 이처럼 우리 쇼핑몰의 자랑이 되는 상품이 있다면 우선적으로 추천해보세요.

 

▲ 쇼핑몰’프로덕트 온라인’

 

이벤트, 할인 상품을 함께 추천하세요

필요없는데도 ‘특가, 할인’만 보면 사고 싶어진 경험이 있으신가요? 이처럼 당연하게도 이벤트 상품 및 할인 상품이 특히 인기가 많았어요. 혜택을 제공하여 함께 구매할 동기를 만들어주는 것이죠. 실제로 전문가들은 할인 상품은 소비자들의 비판적 사고와 합리적인 사고를 해친다고 해요. 관리자님들은 고객들이 돈을 더 쓰도록 설득하고 싶다면, 이벤트 및 할인 상품을 추천하여 주문량을 확실하게 늘려보세요.

▲ 쇼핑몰 ’리네아’

 

휴대폰용품

같은 캐릭터 상품들을 추천하세요

휴대폰 액세서리의 경우 세트로 구매하는 경향이 많았는데요. 그 이유는 세트 구성이 디자인의 통일성으로 시각적 안정감을 주고, 이를 통한 만족감을 더 크게 느끼기 때문이에요. 또한, 자신이 좋아하는 캐릭터라면 다른 디자인의 케이스까지 함께 구매하는 고객도 많았어요. 이와 같은 고객들을 공략하기 위해 같은 캐릭터 및 스타일의 상품을 함께 추천해보세요.

▲ 쇼핑몰 ‘무룩이’

 

구매 주기가 비슷한 상품들을 추천하세요

여기에 내용을 입력하세요.구매 주기가 비슷한 상품들을 함께 추천하면 객단가를 확실하게 높일 수 있어요. 특히, 재구매가 많이 일어나는 소모품과 같은 상품들을 함께 추천해보세요. 만약, 스마트 워치 스트랩을 판매하고 있다면, 케이스와 필름과 같은 상품들이 적합해요.

▲ 쇼핑몰 ‘웨어플래닛’

 

트렌드 제품을 추천하세요

유행에 민감한 MZ세대의 구매력이 점점 높아지고 있어요. 이들을 공략하기 위해서는 최신 유행을 반영해야 해요. 최근에는 Y2K 감성의 디자인이 인기를 끌고 있듯이, 각 시기에 맞는 트렌디한 제품을 함께 추천해보세요.

▲ 쇼핑몰 ‘자영이꺼’

 

지금까지 알파업셀 파트너사님들의 생생한 객단가 상승 비법을 알려드렸어요. 알파업셀 고객사들은 이런 전략들을 바탕으로 매출을 높이고 있답니다. 물론 이 전략들을 참고해서 추천 상품을 직접 설정해도 좋지만, 알파업셀을 사용한다면 더욱 손 쉽고 편하게 추천 상품 진열을 최적화 할 수 있어요.

고객들에게 편리하고 만족스러운 쇼핑경험을 제공하고, 파트너사님들의 객단가와 매출 상승을 위해 알파업셀은 계속해서 발전해나가고 있답니다. 지금 바로 알파업셀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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