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을 이용하다 광고에 대해 눈살을 찌푸린 경험이 있으신가요? 그럼 주목해주세요!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52%가 디스플레이 광고에 대한 거부감을 가지고 있다고 해요. 디스플레이 광고란 배너 형태의 광고를 말하는데요, 시각적인 주목을 이끌어내는 것을 목표로 해요. 이러한 디스플레이 광고를 대체하기 위해 ‘네이티브 광고’가 등장했어요. 디스플레이 광고에서 네이티브 광고로 전환한 후 CTR이 15배 증가한 연구 결과도 있답니다.
네이티브 광고는 우리 일상에서 생각보다 자주 보여지고 활용되고 있어요. 앗, 아직 네이티브 광고가 무엇인지 잘 모르신다고요? 네이티브 광고에 대해 같이 알아봅시다!
*CTR은 광고가 클릭된 횟수를 광고가 게재된 횟수로 나눈 값을 의미해요.
네이티브 광고란?
네이티브 광고는 웹사이트 내 주변 콘텐츠와 어우러진 디자인으로, 사용자의 콘텐츠 소비를 방해하지 않는 위치에 사용자가 소비하고 있는 콘텐츠와 관련있는 광고를 게재해요. 쉽게 말해서 매체의 일반적인 컨텐츠들과 비슷한 형식으로 광고가 아닌 것처럼 존재하는 광고인 셈이죠. 사용자의 경험을 해치지 않으면서 우수한 성과를 제공하기 때문에 많은 마케터들에게 사랑받고 있어요.
네이티브 광고의 효과에는 어떤게 있을까? 🤔
👉사용자와 관련성이 높은 콘텐츠를 노출하여 주목을 이끌어요.
브랜드의 광고가 사람들이 소비하는 콘텐츠와 관련이 있을 때 광고는 최대 93% 더 소비자들의 기억에 남는다고 해요. 네이티브 광고는 사용자의 경험과 및 사용자가 소비하고 있는 콘텐츠의 맥락을 고려하여 광고를 노출해요. 즉, 광고와 콘텐츠 사이의 경계를 허물기 때문에 더욱 친근하고 거부감 없이 광고를 수행해요. 만약 옷을 판매하는 광고주가 20대 여성을 타겟으로 광고하고자 한다면 네이티브 광고는 20대 여성이 옷과 관련된 패션 잡지를 보고 있을 때 광고를 노출할 수 있어요.
👉컨텐츠 구성이 유연해요.
틀을 갖추기 위해 제약이 많은 배너 광고나 디스플레이 광고와는 달리 네이티브 광고는 원하는 방식으로 마음대로 콘텐츠 내용을 구성할 수 있어요. 또한, 매체의 다른 콘텐츠와 어우러지는 디자인을 포함하여 상황에 따라 배치, 사용 방법 등을 다르게 지정할 수 있어요.
👉애드블록에 자유로워요.
많은 유저들이 쾌적한 인터넷 사용을 위해 ‘AD Blocker’ 광고차단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배너 광고로 인한 불편함을 해결하고자 해요. 네이티브 광고는 웹사이트에서 유저들이 콘텐츠를 이용할 때 방해하지 않기 때문에 광고 차단 프로그램으로부터 차단되지 않아요.
방해없이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는, 알파리뷰!
소비자 10명 중 7명 이상이 후기를 꼭 확인한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만약 진정성 있는 리뷰가 네이티브 광고처럼 자연스럽게 잠재고객에게 노출된다면 고객의 구매 동기가 더욱 커질 거예요.
알파리뷰는 다양한 형식의 리뷰 위젯을 제공하고 있어요. 알파리뷰의 리뷰 위젯은 고객에게 익숙한 형식으로 리뷰를 노출함으로써 거부감을 줄이고, 구매에 도움을 줘요. 즉, 리뷰 위젯이 쇼핑을 방해하지 않는 위치에서 고객이 관심있는 제품의 리뷰에 자연스럽게 노출되도록 하는 것이죠. 이처럼 알파리뷰의 위젯들은 광고주가 원하는 내용을 자연스럽게 노출하는 네이티브 광고와 비슷한 효과를 준답니다. 다음은 알파리뷰의 리뷰 위젯 중 대표적인 것들을 소개해드릴게요!
🍀알파리뷰의 '리뷰 위젯'
1️⃣쇼핑몰 관리자님이 직접 선별한 리뷰를,
✔️좋은 리뷰 ❌무분별한 비난 리뷰 |
2️⃣원하는 위치에,
✔️메인페이지 ✔️상세페이지 ✔️리뷰페이지 ✔️상단/하단 ✔️좌측/우측 ✔️중간 |
3️⃣원하는 디자인의 위젯으로 표시할 수 있어요.
✔️채팅 위젯 ✔️인스타그램 스토리 위젯 ✔️롤링 위젯 등 |
💎채팅리뷰 위젯
채팅리뷰는 이미 상품을 구매해 만족한 고객이 구매를 망설이는 고객에게 직접 말을 거는 듯한 느낌을 주는 위젯이에요. 채팅창의 형식을 차용하여 고객에게 친근하게 후기를 노출하고 전환율을 높여요. 보통 채팅리뷰는 상세페이지에서 사용지 스크롤 할 때 좌측, 우측 등에서 말풍선 모양으로 리뷰들이 표시돼요. 물론 상세페이지 상/하단, 좌/우측 원하는 곳에 설치가 가능하답니다.
💎스토리 위젯
스토리 위젯은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에서 가장 핫한 스토리 기능과 유사한 디자인으로 만들어진 위젯이에요. 사이트에 새로움을 더해 트렌디한 사이트로 거듭나게 만드는 위젯이죠. 스토리가 노출하는 내용은 ‘상품’, ‘리뷰’ 중 하나로 선택할 수 있고, 메인페이지 뿐만 아니라 상품 상세 페이지에서도 사용이 가능해요. 특히 페이지의 상단 영역에 사용하실 경우 인스타그램의 스토리 기능과 더욱 유사하게 디자인이 가능해요. SNS 유저들에게 거부감 없으면서도 동시에 신선한 느낌을 줄 수 있어요.
💎롤링 위젯
롤링 위젯은 상품과 리뷰를 함께 표시할 수 있는 위젯으로 상품의 평점과 리뷰 개수가 리뷰와 함께 노출돼요. 메인페이지, 카테고리 페이지 등과 같은 상품 목록 하단에 설치되어, 상품 정보 하단에 리뷰가 위로 롤링되는 방식의 위젯이에요. 긍정 리뷰를 노출시켜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어요.
💎스마트픽 위젯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상품마다 좋은 리뷰를 선택해 보여주기 위한 목적으로 제작된 위젯이에요. 마우스를 올리거나 클릭한 직후에 포토리뷰가 강조되는 방식의 위젯이에요. 페이지가 넘어가는 방식은 자동 넘김 방식, 스와이프 방식 페이지네이션 클릭으로 넘어가는 방식 중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어요.
이렇게 알파리뷰의 여러 위젯들을 소개해드렸어요. 특수 위젯을 사용하면 메인 페이지, 상품 상세 페이지, 구매 버튼 근처 등 내 쇼핑몰에 딱 맞춰서, 폭넓은 커스텀이 가능해요. 정말 유용하죠?
네이티브 광고는 유저들에게 거부감 없이 다가갈수록 좋은 광고 효과를 내고 있어요. 그리고 네이티브 광고와 비슷한 효과를 가진 알파리뷰의 위젯들에 대해 알아봤어요. 이렇게 네이티브 광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어떠신가요? 네이티브 광고에 관심이 조금 생기셨나요? 그럼 알파리뷰 위젯을 통해 네이티브 광고 효과를 누려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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